서비스 이용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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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마시모코리아(이하 회사라 한다)가 운영하는 호텔닥터의 호텔예약 및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 제공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책임사항, 이용절차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이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서 효력을 발생합니다. 회사는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위 방식에 따라 공지함으로서 효력을 발생합니다(개정된 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 약관조항에 따릅니다).

 

제 3 조 (약관의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관계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이 규정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서비스 : 회사가 제공하는 숙박 관련 상품․용역․서비스 등(이하 ‘상품 등’이라 한다)에 대한 예약․구매․정보제공 등을 위한 온라인 플랫폼 서비스

② 회원 :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

③ 아이디(ID) : 회원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로 이루어진 조합

④ 이메일(e-mail) : 회원의 인터넷 메일계정

⑤ 비밀번호 :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⑥ 판매자 :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로 상품 등을 판매할 의사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자신의 상품 등을 판매하는 자

⑦ 관리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자

⑧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 하는 것

⑨ 포인트 : 회사에서 제공하는 상품을 구입하거나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서 얻게 되는 가상의 통화단위로서 회사가 선별하여 제공

 

제 2 장 회원 가입과 서비스 이용 

 

제 5 조 (이용 계약의 성립)

① 이용 계약은 이용자의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로 성립됩니다.

② 회원에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희망자는 회사에서 요청하는 개인 신상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계약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1. 만 14세 미만의 자로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2.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3.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4. 이용신청시 필요내용을 허위로 기재하거나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5.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6.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요건이 미비된 경우

 

제 6 조 (계약사항의 변경)

회원은 이용신청시 기재한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해당 정보의 수정을 해야합니다.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7 조 ( 공통의 취소불가 사항안내 )

① 입실시간 경과 (No-Show 포함) 또는 실제 입실이 발생한 경우   

② 이미 입실한 경우 

③ 입실 당일에 취소하는 경우

④ 미성년자 투숙인 경우 

⑤ 주차불가 또는 도보전용 객실의 경우

1. 취소 불가 시점에 주차불가 사유로 인한 취소처리는 불가합니다.

⑥ 실시간 예약의 특성상 동일한 객실에 중복 예약이 발생할수있으며, 먼저 결제된 예약건에 우선권이 있으므로 이후 중복 예약 건은 취소될수 있습니다.

⑦ 호텔 예약은 각 호텔의 취소규정에 의해 취소 및 환불이 진행됩니다.

⑧ 현장에서 발생된 숙박시설과의 분쟁으로 인한 취소/환불 요청시, 당사는 중개플랫폼사로 취소 및 환불처리에 관여하지 않습니다.

⑨ 호텔닥터는 예약 중개업자로서 천재지변, 숙박업체의 파업,항공사 사정, 내란등 여러사유로 발생한 직, 간접적인 예약 고객님의 피해에 대하여 배상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3 장 서비스 이용 

 

제 8 조 (서비스 이용 시간)

①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시스템 장애복구, 긴급한 보수, 외부요인 등 불가피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제공할 수 없는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 9 조 (회원 아이디, 이메일과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

① 아이디, 이메일과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계정정보를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ID), 이메일(e-mail)과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자신의 아이디(ID), 이메일(e-mail)과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하며,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③ 이용자는 이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 10 조 (정보의 제공)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 유선매체,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회원 게시물의 저작권 및 사용권)

①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의 권리와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을 이용, 편집, 수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의한 손해 및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이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6. 해당 게시판의 주제에 관계없는 광고성 내용을 기재한 경우

7.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④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비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회사의 동의를 얻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②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장 책임 

 

제 13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용자가 신청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②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서 알고 있는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다만,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 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 14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1. 다른 회원의 정보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3.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5.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6.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②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은 회사가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④ 회원은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영업활동의 결과와 회원이 규정에 위반한 영업활동을 이용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5 장 계약 해지 및 서비스 이용제한 

 

제 15 조 (계약해지 및 서비스 이용제한)

①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온라인을 통해 회사에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서비스 아이디(ID), 이메일(e-mail)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2.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3.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5.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6.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7.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제 16 조 (이용 제한 및 해제 절차)

① 회사는 제14조의 규정에 의하여 회원의 이용을 제한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타사항을 정하여 이메일(e-mail) 또는 기타 방법에 의하여 해당 회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②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정지의 통지를 받은 회원 또는 그 대리인은 그 이용정지의 통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때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정지를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회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정지 기간 중에 그 이용정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정지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 6 장 손해배상 등 

 

제 17 조 (손해배상)

① 회원이 본 약관에서 정한 내용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당해 회원은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의 행위로 인하여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하며, 회사가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를 당하는 등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책임을 지게 됩니다.

③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상품구매 등 유료로 제공되는 것을 제외한 일체의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상품 등은 판매자의 책임으로 관리 및 운영되고, 상품 등의 정보, 하자 등에 대한 책임은 판매자에게 귀속되며 이에 관하여 발생된 손해에 관하여 통신판매중개자인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8 조 (관할법원)

본 약관에서 정한 사항에 있어 회사와 회원사이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